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15일 코로나19 대통령선거 및 지방선거로 연기됐던 송산3동 마을복지계획 선포식을 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마을복지추진단(단장 백동철), 복지지원과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복지계획이 수립되기까지의 경과보고, 최종 선정된 의제에 대한 각 분과별 사업계획 발표, 마을복지계획의 성공적인 실행과 주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복지공동체 조성의 의지를 다지는 선포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송산3동 마을복지추진단은 2021년 8월 추진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역량강화교육, 각 분과별 토의를 거쳐 4개 의제를 최종 선정(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웰니스튜터, 행복한 가정을 위한 부모강좌,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부스 운영,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했고,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백동철 단장은 “올 한해가 마을복지계획을 실행하는 원년으로, 계획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명숙 송산3동 복지지원과장은 “송산3동 마을복지추진단에 참여해 주신 모든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마을복지추진단의 다양한 마을복지계획은 살기 좋은 송산3동 마을이 되는데 큰힘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