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2022년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었으며, 전국 70개 지방자치단체와 유관기관 및 관광업체 등 총 150개 기관, 270여개 부스가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를 주제로 거리두기 해제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여행수요를 국내로 연결하기 위해 개최된 박람회로, 강원도는 15개 시군이 통합 부스를 구성하여 도내 우수 관광콘텐츠를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2020년 대상, 2021년 감독상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강원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힐링, 체험, 가족동반 여행 등 테마별 우수 관광지를 소개하였으며, 트렌디한 팝업스토어를 착안한 디자인과 포토부스 운영으로 MZ세대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강원 투어패스’와 연계하여 박람회 특가상품을 출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 대상 우수 여행상품을 홍보하였으며, 홈쇼핑 형식의 이벤트를 통해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등 실질적인 관광객 유치의 성과를 이뤄냈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증가하는 여행수요를 선점하기 위하여, 반려동물 동반 관광 및 워케이션 활성화 지원 확대 등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