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종합감사 첫발을 내딛다

자치경찰 출범 이후 자치경찰사무 첫 번째 종합감사 실시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3:41]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종합감사 첫발을 내딛다

자치경찰 출범 이후 자치경찰사무 첫 번째 종합감사 실시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6/28 [13:41]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6월 13일부터 28일까지 서부, 북부경찰서 등 5개 경찰서를 대상으로 2019년 7월부터 2022년 5월까지 자 치경찰사무인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추진사항을 대구경찰청과 함께 합동감사를 실시했다.

 

자치경찰사무 종합감사는 대구시 총 10개 경찰서 중 5개 경찰서(서부·북부·달서·성서·달성)에서 실시하며 일선 경찰서의 부담을 줄이고 중복감사를 방지하기 위해 대구경찰청과 합동으로 격년제로 감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관행적으로 추진하던 불합리한 업무를 개선, 적극 행정 수범사례를 발굴하는 방향으로 감사를 실시해, 자치경찰관 사기진작을 위한 모범 대상자 포상 추진 및 감사 결과 사례전파를 통하여 자치경찰 사무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감사 결과는 감사처분심의회를 통해 처분 양정을 결정하고 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확정되며 그 결과를 감사 대상 기관에 통보해 감사 대상 기관은 이행 결과를 30일 이내에 위원회로 통보하게 된다.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박동균 상임위원(사무국장)은 “이번에 실시한 종합감사가 시민중심, 시민안전, 대구 자치경찰이라는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비전이 잘 정착됐는지를 진단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대구형 자치경찰이 될 수 있도록 일선 관서에 대한 자치경찰 사무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실효성 있는 감사체계 구축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