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자치경찰위원회-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청년위원회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의 시간’가져

상호 이해와 공감대 형성 및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17:21]

대구자치경찰위원회-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청년위원회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의 시간’가져

상호 이해와 공감대 형성 및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6/29 [17:21]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6월 29일 오후 3시 대구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청년위원회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자치경찰위원회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지역회의청년위원회(이하 민주평통 대구청년위원회) 간 이해를 높이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논의해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로 간 소개를 시작으로 그간 자치경찰의 성과와 과제, 민주평통 대구청년위원회의 추진활동에 대해 공유하며 폭넓은 이해로 소통했으며, 서로의 행보에 대해 공감하고 격려했다. 또한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고민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구자치경찰위원회는 통일시대 주역이 될 청년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평화통일 골든벨, 콘서트 등으로 활발한 홍보활동을 하는 민주평통 대구청년위원회를 통해 기회가 된다면 자치경찰 관련 홍보를 연계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했다.

 

김동현 민주평통 대구청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자치경찰위원회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지역사회 발전과 안전을 위해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박동균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상임위원(사무국장)은 “평화통일을 위해 힘쓰는 청년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고민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자치경찰의 성공을 위해서는 시민 중심의 시민안전 프로그램이 중요하고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자치경찰위원회는 7월 1일자로 공식적으로 출범한 지 1주년을 맞는다. 그동안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이 안전한 대구 만들기에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