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돌봄경제조직 육성사업 수료자 심곡본동 마을자치회에 가구 기증심곡본동 도시재생 인테리어 필름 시공 자격 취득과정 수료후 마을 나눔 실천
부천시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인테리어 필름 시공 자격 취득과정 교육’을 지원했다.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후 설립될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연계한 마을 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육성하기 위해서다.
돌봄경제조직 육성 사업을 통해 13명의 교육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통해 제작한 사무가구 2개를 심곡본동 마을자치회와 추후 설립될 심곡본동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 기증했다.
교육 수료자들은 추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 조합원으로 가입하여 집수리 및 마을사업에 동참할 예정이다.
유천식 대표는 “좋은 기회로 마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 마을에서 주민들이 오래 거주하고 싶도록 집수리 사업을 하면서 봉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식 출범전인 돌봄경제조직 육성사업 수료자들은 자생력을 갖춘 조직으로 발돋움하고자 다음 달 인테리어필름래핑기능자격 2급에 도전하고, 심곡본동 도시재생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추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