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취임식, ‘동구를 새롭게, 구민을 신나게’

1일 구청에서 예산을 줄인 검소한 취임식,‘주민에 진심인 구청장 될 것’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1 [15:44]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취임식, ‘동구를 새롭게, 구민을 신나게’

1일 구청에서 예산을 줄인 검소한 취임식,‘주민에 진심인 구청장 될 것’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1 [15:44]

대전 동구는 1일 오후 동구청 대강당에서 박희조 구청장의 취임식을 개최하며, 동구의 새로운 변화를 약속하는 민선 8기 체제로 본격 출범했다.

민선 8기 구정의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구정구호를‘동구를 새롭게, 구민을 신나게’로 내건 이번 취임식에는 지역사회를 위해 애쓰고 있는 각계 인사와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이장우 대전시장의 축하 메시지가 담긴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구청장 취임사,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희조 동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구민이 체감하는 진심행정, 구민과 함께하는 상생행정, 명품도시를 만드는 창의행정을 통해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동구를 새롭게 바꾸어 구민 모두가 신나는, 멋지고 활기찬 도시로 만들겠다는 구정 혁신 의지를 다졌다.

또한,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은 “앞으로 민선 8기 4년 동안 공직문화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일자리 중심 동구, 교육 진심 동구, 마을재생 희망 동구, 문화예술과 관광의 동구, 건강복지 행복 동구 등 5대 구정 목표를 단계적으로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동구를 새롭게, 구민을 신나게’라는 구정구호와 함께 대전역 주변 역세권 개발사업 민간투자 유치, 1동 1도서관 설립, 가오동 국제화센터 재개관, 대전역 0시 축제 부활 등의 공약사업 적극 추진으로 동구의 변화를 이끌어나갈 방침이다.

박희조 구청장은 “오늘 이 영광스러운 자리를 마련해준 22만 구민들과 동구청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로바로 소통하는 공직 분위기를 통해, 구민의 욕구를 제대로 반영한 정책을 적기에 바로 추진하여 동구를 새롭고 구민을 신나게 만드는 구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희조 구청장은 취임 이후, 오는 4일부터 동구 관내 기관·단체 방문 등에 나서며 본격적인 민선 8기 체제에 돌입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