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청소년정책팀이 지난 4월 11일을 시작으로 3개월간 진행한, 2022년 상반기 ‘찾아가는 화성시청소년역사체험’ 프로그램이 6월 30일에 성료됐다.
‘찾아가는 화성시청소년역사체험’은 화성시 거주 청소년들이 지역 독립운동의 역사적 발자취를 재조명하며 우리고장의 역사를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을 기리는 시간을 가져보자는 취지의 역사 프로그램으로,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세부 일정은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 등 독립운동 역사 교육 △화성시 독립운동 및 독립운동가에 대해 알아보기 △독립운동 관련인물에게 편지 쓰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상반기에는 총 32개교, 3,750여명의 5학년 청소년이 참가하였으며, 참가한 학생들은 “역사 교육이라고 하니 지루할 줄만 알았는데 의외로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아 시간 가는 줄 몰랐고, 우리 지역에서도 다양한 독립운동이 진행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며 “관련 체험학습으로 만세길이나 서대문형무소에도 직접 가보고싶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화성시청소년역사체험’은 하반기에도(9월~11월) 진행될 예정으로,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급이면 참여 가능하다. 예약은 7월 4일부터 15일까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예약시스템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