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2022년 상반기 가정폭력피해자 및 가족 치유캠프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8 [18:07]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2022년 상반기 가정폭력피해자 및 가족 치유캠프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8 [18:07]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는 지난 6월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진행한 ‘가정폭력 피해자 및 가족을 위한 치유캠프’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가정폭력 피해자 및 가족을 위한 치유캠프’는 가정폭력 피해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그간 부족했던 가족 간의 활동 시간을 제공하여 가족과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하는 과정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 및 친밀함을 강화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10팀, 28명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세부 일정으로는 부모를 대상으로 한 ‘원예치료’, 자녀를 대상으로 한 ‘물놀이’를 포함하여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우리 가족만의 레시피’, ‘영화와 함께 하는 마음동행’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어 참여한 가족구성원들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바쁘게 살다보니 삶에 여유가 없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모처럼 휴식을 하게 되어서 좋았다”,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뻤다. 아이들에게 이렇게 좋은 추억을 선사해준 상담소에 감사하다”라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 김선화 소장은 “추후에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기획하고 진행하여 가정폭력피해자 및 가족들에게 많은 치유와 위로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성시성폭력·가족폭력통합상담소는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에 대한 상담, 법률 및 의료 지원을 제공하는 전문 상담기관으로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은 누구나 문의·방문하여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