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쌀 지키기, 우리도 동참해요!!!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임실지역 생산 쌀 소비 촉진운동 참여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13:52]

전북쌀 지키기, 우리도 동참해요!!!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임실지역 생산 쌀 소비 촉진운동 참여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11 [13:52]

김관영 도지사가 ‘전북쌀 지키기 88릴레이 챌린지’에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참여한 가운데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임실군 소재 지역내에서 생산되는 쌀의 소비촉진에 동참하고 나섰다.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 농협 임실군지부는 11일 오후 2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임실지역에서 생산한 쌀 나눔 및 소비촉진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최근 지속적인 쌀값 하락과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곡 농가를 지원하고 범도민 차원의 쌀 소비 붐 조성을 위해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 농협 임실군지부가 함께 진행했다.

 

이날 농협 임실군지부는 보건환경연구원 직원들을 위해 나눔쌀 1kg 150포 지원과 신동진쌀 10kg 할인판매 등을 진행했으며, 연구원 직원들은 임실 신동진 쌀 ‘해보드미’ 1포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며 1,000kg(1톤) 정도를 현장 구입했다.

 

김호주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쌀 소비 촉진운동을 통해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실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농특산물의 소비촉진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진산 농협 임실군지부장은 “지역내 공공기관이 쌀 소비 감소로 쌀 판매가 힘든 시기에 임실 쌀 해보드미 1포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지역농산물 판로 확대 및 소비 붐 조성을 위해 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