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은 ‘2022년 에버그린 마을미디어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 에버그린 마을미디어 교육’은 동서대학교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에버그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기장청소년센터가 연계해 ‘사진으로 기록하는 기장 마을’이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지역 어르신들이 장안읍 ‘내덕마을’과 ‘판곡마을’을 돌아보며, 마을과 마을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사진 기록물로 만들어가면서 세대간 소통을 풀어내는 프로그램이다.
기장군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선착순으로 14명을 모집하며,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강좌수강 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8월 4일부터 진행되며, 교육 기간 중 마을방문을 통한 현장 견학도 병행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세대간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역대학과 유관기관의 인·물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주민들이 영화·영상문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버그린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기장군과 동서대학교가 손잡고 영화·영상문화를 매개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혜택을 제공해 건강한 100세 시대를 준비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해 추진하는 지역사회 상생협력 사업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