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기장군, 제18회 일광 낭만가요제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1 [19:54]

기장군, 제18회 일광 낭만가요제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1 [19:54]

기장군은 일광 낭만가요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제18회 일광 낭만가요제’를 오는 29일부터 3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일광 낭만가요제’는 기장 출신의 가수 ‘최백호’의 히트곡 ‘낭만에 대하여’에서 따온 ‘낭만’이라는 이름의 전통 있는 가요제로, 전국에서 모인 실력 있는 아마추어 가수들의 축제이다.

 

‘일광 낭만가요제’ 첫날인 29일에는 전야제 행사로 남녀노소 다 함께 즐기는 ‘가족 노래·장기자랑’을 개최해 푸짐한 경품과 함께 축제의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30일에는 본 행사인 가요제의 예선을 진행하고, 31일에는 가요제 본선이 진행된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사)한국가수협회 기장군지회의 가수증과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축제 기간 중에는 장구의 신 박서진, 박군, 별사랑 등 다양한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도 예정돼 있다.

 

가요제의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 오전 10시까지 일광 낭만가요제 추진위원회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전면 해제에 따라 여름철 많은 관광객들이 기장의 해수욕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장군에서 준비하는 여름철 축제 중 첫 번째 행사인 만큼 알차고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기장을 찾는 많은 분들이 가요제의 이름처럼 한여름 밤바다의 낭만과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국의 실력 있는 아마추어 가수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