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장준용 동래구청장 “오늘은 나도 환경미화원”

12일 새벽 6시부터 2시간 동안 명륜1번가 1개 구역 맡아 청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2 [11:59]

장준용 동래구청장 “오늘은 나도 환경미화원”

12일 새벽 6시부터 2시간 동안 명륜1번가 1개 구역 맡아 청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2 [11:59]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12일 새벽 6시부터 2시간 동안 동래구 명륜1번가 일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벌였다.

 

환경정비는 물론 현장을 살피고 환경미화원의 마음을 헤아린다는 취지에서 단순한 체험과 보여주기식 행정이 아닌 실제 환경미화원이 되어 보는 시간을 갖고 1개 구역을 맡아 꼼꼼히 청소했다.

 

이날 작업을 마친 장준용 구청장은 “환경미화원 청소작업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이해했다”며 “다방면에서 개선방안을 모색해 환경미화원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래구는 ‘깨끗한 동래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친다. 오는 26일‘깨끗한 동래 만들기 원년 선포식’을 시작으로 △환경미화원 권역별 합동 작업 전환 △은행나무 열매 집중청소 주간 운영 △생활폐기물 배출 준수 홍보 강화 △재활용 자원순환 교육 등을 통해 청결한 관내 환경 관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또한 △자발적 청소활동가 발굴을 통한 쓰담(줍깅)캠페인 △동별 1단체 1청결구역 지정을 통한 클린구역 지킴이 운영 △하루 5분! 내 가게(집) 앞 내가 쓸기 운동 △간부 공무원 환경 정비의 날 운영 등 쾌적한 도심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구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깨끗한 동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