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립남해대학, 미송새마을금고와 산학협력협의체 구축 위한 상호협약 체결

산·학 간 교류 및 금융전문인력 양성 협력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2 [17:34]

경남도립남해대학, 미송새마을금고와 산학협력협의체 구축 위한 상호협약 체결

산·학 간 교류 및 금융전문인력 양성 협력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2 [17:34]

경남도립남해대학(조현명 총장)이 11일 미송새마을금고(이사장 김정화)와 산학협력협의체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11일 오후 5시 남해대학 혁신학습지원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현명 총장, 김정화 미송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은 양 기관의 산학협력협의체 구축 취지에 입각한 지식·기술 인적·물적 자원 등 정보의 상호연계 운영, 현장실습 기회 제공을 위한 협력 등을 골자로 구성되었다.

 

세부내용은 ▲산업체의 현장경험·채용기회 제공 ▲산업수요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양 기관의 지식과 기술 상호 연계 운영 ▲취·창업 교류 및 학술정보, 행사 등 상호협력 ▲지역경제 및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미송새마을금고는 학생들을 위한 현장실습처, 취업처 발굴을 위한 유기적 협력관계를 맺게 된다.

 

협약식 인사말에서 조현명 총장은 “지역사회 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미송새마을금고와 우리 대학이 상호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더 다양한 현장학습 경험을 쌓고 취업의 기회를 늘리는 한편 기업맞춤형 전문인력으로 배출되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미송새마을금고는 남해군 미조면에 본점을 둔 마을금고로서 남해읍지점, 삼동지점 등 남해지역 내 총 5개 금고를 운영하며 다양한 지역사회사업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