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해대학, 남해신용협동조합과 산학협력협의체 구축 위한 상호협약 체결

산학협력협의체 구축 통한 금융전문인력 양성 협약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3 [15:23]

남해대학, 남해신용협동조합과 산학협력협의체 구축 위한 상호협약 체결

산학협력협의체 구축 통한 금융전문인력 양성 협약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3 [15:23]

경남도립남해대학(조현명 총장)이 12일 남해신용협동조합(이사장 송홍주)와 산학협력협의체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12일 10시 30분 남해대학 혁신학습지원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현명 총장, 송홍주 남해신용협동조합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은 양 기관의 산학협력협의체 구축 취지에 입각한 지식·기술 인적·물적 자원 등 정보의 상호연계 운영, 금융회계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골자로 구성되었다.

 

세부내용은 ▲산업체의 현장경험·채용기회 제공 ▲산업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양 기관의 지식과 기술 상호 연계 운영 ▲취·창업 교류 및 학술정보, 행사 등 상호협력 ▲지역경제 및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남해신용협동조합은 학생들을 위한 현장실습처, 취업처 발굴 및 산업체 전문가의 대학 교육 참여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를 맺게 된다.

 

협약식 인사말에서 조현명 총장은 “남해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남해신용협동조합와 우리 대학이 상호협력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더 다양한 현장학습 경험을 쌓고 금융회계 맞춤형 전문인력으로 훌륭히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