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도, 수소기업 육성을 위한 교류의 장 마련

제1회 수소산업 기술교류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3 [18:01]

충북도, 수소기업 육성을 위한 교류의 장 마련

제1회 수소산업 기술교류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3 [18:01]

충청북도는 7월 13일 충북 청주시 오송읍 세종시티 오송호텔 실버홀에서 수소산업 관련 유관기관 및 기업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술교류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해 현대모비스, 원익머트리얼즈 등 도내 수소 관련 기업들과 미래기준연구소,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테크노파크 등 혁신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수소산업 기술교류회는 수소 관련 법령 등 정보교류와 대응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청정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수소법 개정"과 "수소용품 안전관리체계 이해와 적용"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서, "예비수소전문기업 육성사업" 설명회도 진행되었는데, 도내 수소기업 지원 및 수소산업 육성에 대한 충북의 강한 의지를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나동희 충북도 에너지과장은 “충북의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내 수소기업의 역할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며 “수소산업 육성을 위하여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2018년 전국 최초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고 2021년 그린수소산업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되었으며, "액화수소 검사지원센터","수소 상용차 부품시험평가센터","수소 가스안전 체험교육관","이동식 수소충전소","예비수소전문기업 육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