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천시, 농어촌발전자금 및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지원

농어업경영 안정 위해 개인 5천만원, 법인 3억원까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4 [10:11]

사천시, 농어촌발전자금 및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지원

농어업경영 안정 위해 개인 5천만원, 법인 3억원까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4 [10:11]

사천시가 농어업인들의 경영개선과 농어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2022년도 하반기 농어촌발전자금 및 농어촌진흥기금의 융자지원에 대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농어업인들에게 지원하는 융자지원금은 사천시가 자체적으로 조성한 기금인 농어촌발전자금 10억원, ‘경상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에 따라 실시하는 농어촌진흥기금 6억 2천만원 등 모두 16억 2천만원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기금은 종자?농약?비료?사료 등 재료 구입비, 시설·장비 임차료, 유통·가공·판매 등에 필요한 운영자금과 시설기자재의 확충·개선을 위한 시설자금이다.

 

신청대상은 사천시에 거주하는 농어업인과 사천시에 주된 사무소를 둔 농어업관련 법인·생산자단체이며, 지원한도는 개인 5천만원, 법인 3억원이다.

 

운영자금의 융자기간은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시설자금의 융자기간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며, 대출금리는 연 1.0%이다.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관내 농어업인은 신청기한 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번 융자지원에 대해 객관적이고 타당한 자체심의를 거쳐 오는 9월부터 농협 사천시지부를 통해 대출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어업·농어촌의 어려움이 큰 시기에 낮은 금리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이번 융자지원이 농어업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