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의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새말청소년문화의집, 흥선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일상을 회복하고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겸비한 물놀이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각 기관의 여름캠프는 7월 말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2일 동안 ‘친구와 함께하는 水(수)상한 여름캠프’를 운영한다. 여름캠프는 천안 소노벨 오션어드벤쳐에서 물놀이와 미션수행 레크레이션을 진행하고,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에서 사회재난 대비 안전체험활동과 스포츠몬스터 활동 등을 펼친다. 참가대상은 초등 4학년~6학년 청소년 40명이다.
새말청소년문화의집은 8월 11일과 12일, ‘새말아 여름을 부탁해’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11일은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에서 수상 레저활동을 체험하고, 12일은 고양 원마운트 워터파크에서 수상 레저활동을 즐긴 후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로 이동, 자동차의 역사와 생산과정을 배울 예정이다. 일자별 참가대상은 초등 4학년~6학년 청소년 34명이다. 흥선청소년문화의집은 8월 10일과 16일에 ‘배워요! 해양안전 함께해(海)’ 여름캠프를 펼친다. 여름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해양 재난과 사고를 대비한 안전지식과 생존기술을 배우는 국내 최초 시설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방문한다. 수상조난 상황과 선박 비상상황에 대처하는 등 다양한 체험으로 해양생존방법을 배울 예정이다. 일자별 참가대상은 초등 4학년 ~ 6학년 청소년 20명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