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미술도서관은 7월 27일부터 열리는 "도서관 속 작업실 Ⅱ"展의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변진, 이지선, 이희준, 정락윤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 전시 미리보기’를 7월 21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도서관 속 작업실 Ⅱ"展은 의정부미술도서관에서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신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오픈스튜디오의 3, 4기 작가 결과 보고 전시이다. ‘작가와의 대화: 전시 미리보기’는 "도서관 속 작업실 Ⅱ"展에 참여하는 변진, 이지선, 이희준, 정락윤 작가의 작품세계에 관해 대화를 나누고, 1층 전시관에서 전시를 미리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변진 작가는 일상을 이루는 요소들을 다르게 관찰하고 재배치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이지선 작가는 자신이 생각하는 완전한 사회의 모습을 탐구하며 자아의 숲을 그려 나간다. 이희준 작가는 현재를 매 순간들의 축적으로 보고 다양한 재료를 축적하는 행위를 통해 작품을 제작한다. 정락윤 작가는 주변의 사물에 새로운 요소를 결합하며 사물의 의미보다는 형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조복현 도서관정책과장은 “신진작가들의 새로운 작품세계를 실제로 만나 대화로 알아나갈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일 것이다”고 밝혔다. 오픈스튜디오 3기 변진, 정락윤 작가와의 대화는 7월 21일(목), 오픈스튜디오 4기 이지선, 이희준 작가와의 대화는 7월 22일(금)로 예정되어 있으며, 일자별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어 총 2회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