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장우 대전시장, 민선8기 구청장들과 첫 간담회 가져

시와 자치구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5 [13:43]

이장우 대전시장, 민선8기 구청장들과 첫 간담회 가져

시와 자치구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5 [13:43]

이장우 대전시장은 15일 5개 구청장들과 민선 8기 첫 간담회를 갖고 시와 자치구가 협력해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협력과제를 발굴해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시와 자치구 간의 주요 정책과 협업과제 소통과 논의를 위한 단체장, 부단체장 협의회를 구성해 정례적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대전시는 15일 이장우 시장이 5개 구청장과 민선 8기 첫 번째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이장우 시장과 구청장은 민선 8기 중앙정부 정책건의과제 발굴과 시와 자치구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협의회 구성방안을 협의하였다.

 

이어, 민선 8기 대전시와 자치구 상생발전을 목표로 자치구 힘으로 해결하기 힘든 주민 숙원사업을 발굴해 협력과제로 관리하고, 사업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신속한 성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와 자치구 인사교류제도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상호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민선 8기 대전을 일류 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주길 당부한다”며 “자치구도 혼자 풀기 어려운 문제를 시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 지역 숙원사업들이 안정적으로 순항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이날 민선 8기 첫 간담회를 시작으로 8월 중으로 단체장협의회를 구성하고, 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 정책안건 발굴과 상호공조와 협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