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8회 청주시 후계농업경영인대회 개최

농업·농촌발전 우수농업인 선정 및 화합의 장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5 [14:44]

제8회 청주시 후계농업경영인대회 개최

농업·농촌발전 우수농업인 선정 및 화합의 장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5 [14:44]

(사)한국농업경영인 청주시연합회(회장 박태순)는 지역사회 농업·농촌발전 우수농업인을 선정하고 농업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한 "제8회 청주시 후계농업경영인대회"를 15일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농업정책위원회 의원, 농·축협 조합장, 청주시 농업경영인회원 등 많은 인원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1부 행사는 우수농업인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현도면 박관순·최명희 부부가 35년간 농업에 종사하며 지역사회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주시장으로부터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창의상 오송읍 박황규 부부 ▲자립상 오송읍 김순덕 부부 ▲노력상 문의면 김시정 부부 ▲협동상 강내면 김철기 부부 ▲근면상 오창읍 이충기 부부 ▲자조상 오근장동 임헌균 부부 ▲친환경상 남일면 한상훈 부부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날 (사)한국농업경영인 충청북도연합회·(사)한국여성농업인 충청북도연합회와 ㈜아이앤에스에서 8명의 농업경영인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더욱 훈훈한 자리가 되었다.

 

2부 행사는 체육경기·노래자랑·경품추첨 등 회원들 간의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으로 회원들의 소통·공감의 장이 마련되어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농업은 생명산업이며 식량안보를 위해서도 꼭 지켜야 할 산업”이라고 강조하며, “함께 잘살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의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