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백시, 지역특화상품 온라인 홍보 판매 행사 개최

네이버 쇼핑 라이브 ‘2시 팔도유람- 강원 태백 비건만두’ 편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8 [08:36]

태백시, 지역특화상품 온라인 홍보 판매 행사 개최

네이버 쇼핑 라이브 ‘2시 팔도유람- 강원 태백 비건만두’ 편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8 [08:36]

태백시는 농촌진흥청, 강원도농업기술원과 함께 태백산채마을 현장에서 지역특화 우수상품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 오후 2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2시 팔도유람- 강원 태백 비건 산채만두’ 편으로 진행되며, 청정 태백에서 자란 산나물을 활용해 만든 노미트 산채 만두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해발고도 900m인 태백 산채밭 현장에서 방송을 진행함으로써 현장감을 더해 더욱 생생한 제품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태백 산채만두는 태백 산지에서 정성껏 기른 눈개승마, 곤드레, 어수리를 재료로 사용해 더욱 향긋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육즙 대신 채즙이 가득한 비건 식품이다.

 

또한, 합성첨가물 대신 천일염과 청양고추를 활용하며 밀가루 대신 감자떡을 피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과 나물의 아삭함 등을 느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석윤 소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농업인들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홍보해 나갈 수 있는 기회와 발판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 농산물과 농가공품들이 소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2년 지역특화상품 온라인 홍보·판매 지원 사업’은 전국 16개 농가가 신청해 태백산채마을 오금란 농가를 포함한 총 4개 농가가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비대면 방식의 소비문화가 일상화됨에 따라 크게 성장하는 온라인 유통환경에 대응하는 지역 우수상품의 홍보·판매 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