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사)대한민국명장회,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누기 행사

명장이 만든 명품삼계탕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8 [18:01]

부천시 (사)대한민국명장회,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누기 행사

명장이 만든 명품삼계탕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8 [18:01]

지난 16일 초복을 맞이하여 (사)대한민국명장회에서 춘의영구임대아파트에 위치한 부천동종합사회복지관 과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삼계탕과 계절과일 등을 가정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전국에 있는 각 기능별 명장 105명이 모여 요리명장은 삼계탕 300개를 직접조리하고, 제과제빵 명장은 빵 2,000개 만들었으며, 그 밖의 회원들은 수박과 기념품을 함께 포장하여 1,500만원 상당의 음식과 물품을 영구임대아파트 소재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가정에 직접 배달했다.

 

또한 이미용 명장들은 사전 신청한 20여명 주민에게 미용 서비스를, 건설 명장들은 복지관 방충망 교체 등 소규모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여 명장의 솜씨를 이웃들을 위하여 아낌없이 발휘하였다.

 

(사)대한민국명장회는 1993년 고용노동부 승인을 받아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37개 분야 97개의 직종에서 664명의 대한민국 명장이 속해 있는 단체로, 각 분야 명장들이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한 후학양성과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

 

특히 부천시와는 각별한 인연을 맺고 있다. 2020년에도 450만원 상당의 도시락 300개를 부천동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으며, 그해 겨울에는 부천시에 쌀 500포와 김치 200박스를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해 기부했다.

 

금번 사회공헌 활동은 코로나로 인하여 잠시 멈추었던 봉사활동을 다시 시작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전국 각지에서 종사하고 있는 명장들이 한마음으로 부천에 모여 더불어 함께 하는 나눔의 소중함과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자리였다.

 

(사)대한민국명장회 제15대 홍종흔 회장은 “과거 부천에서 사업체를 운영했으며, 다시 좋은 인연으로 부천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삼계탕을 받고 감사 인사와 웃음을 지으시는 주민들을 보며 뜻깊고 보람된 하루였다”고 전했다.

 

권혁철 부천동종합사회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대한민국명장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으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