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 36일간의 활동 종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8 [18:44]

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 36일간의 활동 종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8 [18:44]

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위원장 홍성률)는 지난 15일 오후 5시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성과보고회와 종료식을 가지면서 36일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인수위는 지난 6월 10일 홍성률 위원장(前 부산시의회 부의장)을 중심으로 총 15명의 위원으로 출범해 전문분야별 4개 분과와 7명의 자문위원 체제를 구축하고 군정 인수업무를 위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총 12차에 이르는 전체 회의를 개최하고 주요 사업 현장방문, 부서별 업무보고, 분과위원회별 회의 등을 거쳐 군정 현안사업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민선8기 주요 군정방침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이라는 비전으로 4대 분야 군정 방침을 선정했다.

 

4대 분야 군정 방침은 ▲다함께 행복도시, ▲융·복합 미래도시, ▲지속가능한 소통도시, ▲사통팔달 교통도시로 선정하고, 군정 비전과 방침 달성을 위한 20개 부문별 100대 과제를 제시했다.

 

홍성률 인수위원장은 “위원회 활동기간 동안 원활한 인수업무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위원님들과 파견공무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우리 인수위원회의 노력이 성공적인 민선8기 출범과 기장군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정종복 기장군수는 “인수위원회의 도움으로 민선8기 군정의 새로운 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 위원회의 정성 어린 의견을 가슴 깊이 새기고 성실하게 군정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8기 기장군수직 인수위원회의 성과는 기장군으로 전달돼 민선8기의 주요 정책기조와 정책과제로 활용될 예정이며, 인수위원회의 주요 활동사항은 백서로 발간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