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안녕, 안부봉사단”발대식 개최

독거노인ㆍ보훈대상자 등 어르신 정서지원 자원봉사 활동 전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0 [08:40]

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안녕, 안부봉사단”발대식 개최

독거노인ㆍ보훈대상자 등 어르신 정서지원 자원봉사 활동 전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0 [08:40]

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19일 대전시립미술관강당에서 독거어르신 정서지원 자원봉사 “안녕, 안부봉사단”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임묵 자치분권국장, 구자행 자원봉사센터장과 안부봉사단원 100명이 참석하였으며, 봉사자 대표 2명이 선서로써 봉사자의 다짐을 전하고 배재대학교 임진섭 교수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전화예절을 주제로 기초교육을 실시하였다.

 

“안녕, 안부봉사단”은 자원봉사자 한두명이 어르신 한분을 전담하도록 매칭되어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어르신들에게 주1회 이상 안부 전화를 드려 일상생활을 공유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게 된다.

 

또한, (재)골프존 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4만원 상당의 식료품키트 100세트를 수혜 대상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전달해 드릴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임묵 시 자치분권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감,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그 어느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시는 독거어르신과 보훈대상자 분들께 안부봉사단 활동이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대전시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시 자원봉사센터 구자행 센터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이 힘을 모아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봉사자들의 위상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