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천미술관, 여름체험전과 작가 초대전 개최

2022 홍천미술관 여름체험전 ‘오늘의 날씨 미술’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2 [11:45]

홍천미술관, 여름체험전과 작가 초대전 개최

2022 홍천미술관 여름체험전 ‘오늘의 날씨 미술’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2 [11:45]

홍천군이 여름방학을 맞아 무더위를 잠시 잊게 할 여름체험전시를 선보인다.

홍천미술관은 7월 22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와 초·중생을 위한 ‘오늘의 날씨 미술’ 여름체험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정철규 작가 초대전 ‘너를 오래 머물게 하기 위한 방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늘의 날씨 미술 여름체험전은 ▲투명우산 만들기 ▲지퍼백 어항 만들기 ▲어디든 캔버스 ▲실타래 바다 등 4가지 체험으로 구성, 전시실 1관과 2관에서 각각 진행된다.

 

귀여운 우산에 여름 스티커를 내 마음대로 붙여 보는 ‘투명우산 만들기’와 시원한 바다가 쏙 들어오는 ‘지퍼백 어항 만들기’는 휴관일과 낮 12시를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6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우리의 머릿속에 있는 그대로가 작품이 되는 ‘어디든 캔버스’와 손끝 하나로 어떤 입체형태가 나올지 상상으로 만들어지는 예술 체험인 ‘실타래 바다’는 휴관일과 낮 12시를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어른들을 위한 정철규 작가의 초대전 ‘너를 오래 머물게 하기 위한 방법’도 신관에서 함께 선보인다.

 

정철규 작가는 익숙하지 않은 것을 함부로 버리거나 배제하는 대신 새로운 접점에서 관계를 탐색, 전체에 포용하려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초대전은 네가 서있는 곳에 오래 머물러 주기를 바라는 작가의 바람을 담았으며, 어떠한 작품으로 우리를 머물며 생각하게 할 것인지 기대가 된다.

배태수 문화체육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우리 아이들과 가족이 시원한 홍천미술관에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시회를 기획했다”며 “호기심을 자극해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전시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 및 예약은 홍천미술관으로 하면 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며, 전시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