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소낙비’가 2022년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공모에서 우수상(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2일 전했다.
올해 18년째 운영되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해 지역사회 기관(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과의 연계를 통해 의정부시 청소년들이 존중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다.
청소년들의 상호 존중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추려 문구를 선정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의정부 경전철 회룡역 환승 역사에 ‘청소년 존중 자판기’를 설치함으로써 관내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청소년 존중의 메시지를 전달해 청소년들을 존중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했다는 평가다.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전국 818개소 청소년수련시설들을 대상으로, 매년 총 30개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윤가현(경민IT고 1학년) 청소년은‘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즐기며 새로운 활동의 경험과 더불어 의미 있는 상을 받아 너무 기쁘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친구들이 더욱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시설과 지역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