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유한대학교, ‘학사구조 개편 관련 교원 워크숍’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6:37]

부천시 유한대학교, ‘학사구조 개편 관련 교원 워크숍’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5 [16:37]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이번 달 11일~12일 이틀 동안 학사구조 개편 관련 교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교원 워크숍은 2023학년도 학사구조 개혁(대학 구조조정) 결과를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대학 위기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함으로써 학사구조 개편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마련된 자리였다.

 

이날 교원 워크숍에서는 ▲ 대학의 위기에 따른 생존방안(최용섭 한국대학신문 편집인) ▲ ESG 의미와 대학의 지속 발전 가능성(강종수 유한건강생활 대표) ▲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른 학사구조 개편과 재정 현황(박시현 전략기획처장) ▲ 2023학년도 유한대학교 입시전략 공유(이용권 입학·학생처장) ▲ 융합 교육과정 성과 및 활용 방안(오정아 기초융합교육원장) ▲ 학사학위과정 확대 운영 전략(김유나 학사학위지원센터장) ▲ 교수학습지원 성과 및 지원 방안(정예지 교수학습지원센터장) ▲ 미디어홍보센터 전략 및 학과 홍보 방안(이규홍 미디어홍보센터장) 등 대학의 위기 및 발전 가능성 등의 특강과 대학 학사구조 개편을 위한 다양한 대학 정책,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또한 학부별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대학의 지속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학부별 학사구조 개편 관련 의견수렴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현중 총장은 “학령인구의 감소 등 대학이 처한 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학사구조 개편의 필요성 및 대학의 다양한 지원 제도에 대하여 대학 구성원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대학의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