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2동 자율방재단, 무더위 이겨내는 ‘삼계탕 데이’ 나눔 펼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6 [09:47]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2동 자율방재단, 무더위 이겨내는 ‘삼계탕 데이’ 나눔 펼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6 [09:47]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월 22일 덕천2동 자율방재단(단장 정필응)이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삼계탕 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삼계탕 데이’ 행사는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자율방재단은 지역의 어르신 40명을 초대해 어르신들과 행사장소까지 함께 동행하며 말벗이 되어드렸으며 어르신들이 편히 드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이 방문하여 자율방재단원들과 함께 음식 서빙 등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위를 직접 챙겨 훈훈함을 더했다.

 

정필응 단장은 “코로나19로 한동안 이런 자리를 마련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었는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이번 여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오태원 구청장은 “급변하는 사회 흐름 속에서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역사회의 세심한 배려와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을 우리구에서 보내실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정책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