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진구, 혹서기 대비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진행

혹서기 안전교육, 소양교육, 위생관리 교육 등으로 진행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7:23]

광진구, 혹서기 대비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진행

혹서기 안전교육, 소양교육, 위생관리 교육 등으로 진행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7 [17:23]

광진구가 27일 구청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해피스쿨) 사업단 참여자 교육’을 진행했다.

 

구는 어르신들의 사회적?경제적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은 공익활동, 시장형?취업알선형, 사회서비스형으로 나뉘며, 총 27개 사업에 2,327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광진구의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활동을 하고 있는 해피스쿨 사업단 어르신 3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혹서기 안전교육, 소양교육, 개인위생관리 교육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은퇴 이후 무료한 삶을 살고 있던 중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 큰 동력이 되고 있다”라며 “교육을 듣고 나니 더 꼼꼼하게 일처리 할 수 있을 거 같아 유익하고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폭염 속에 건강과 안전을 당부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다양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광진구는 앞으로도 공공영역에서 사회적 또는 경제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정책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