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행정서비스품질 2년 연속 ‘부산 1위’KSA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결과
부산 금정구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행정서비스 부문 조사 결과 부산 1위로 선정되어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조사는 전국 72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최근 6개월 이내 해당 지역의 행정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20~5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공공성, 신뢰성 등 9개 영역 점수를 합산하여 평가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위해 2000년 이후 22년째 시행되고 있으며,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 평가에 기초해 1위 기관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금정구는 부산광역시 인구 20만 명 이상인 9개 구·군 중 행정서비스평가 점수가 71.5점으로 본원적 서비스를 비롯해 공공성, 적극성, 접근성 등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금정구의 행정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구민들께서 평가해주신 결과인 만큼 더욱 의미 있는 결과인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더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선 8기 새로운 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