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탈(脫)플라스틱을 꿈꾸다! 영등포구, 다회용컵 사용 고고 챌린지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1만원 상당의 다회용컵 전용 발포세정제 증정
영등포구는 주민이 직접 주도하는 생활 속 다회용컵 사용 확산을 위해 SNS 챌린지인 ‘영등포 다회용컵 사용 고고챌린지’에 나선다.
고고챌린지는 2021년부터 환경부에서 탈(脫)플라스틱 사회를 조성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영등포구는 작년 3월부터 전 직원을 캠페인 대상으로 확대해 청사 내 탈(脫)플라스틱 문화 확산을 본격 추진해왔다.
이번 고고챌린지는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영등포구에 거주하거나 재직하는 등 생활권을 기반으로 한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1) 친환경으로 살기 위한 나만의 다짐을 적고, 다회용컵과 함께 사진 찍기 2)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영등포구 #고고챌린지 #다회용 #탈플라스틱)와 함께 업로드 3) 업로드한 게시글을 캡처하여 4) 구글 설문링크(bit.ly/영등포고고챌린지7월)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고고챌린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다회용컵 전용 발포세정제를 증정하여 1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도 유도한다.
아울러, 구는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하여 ▲ 영등포 쓰다점빵(쓰레기 다이어트 점빵) ▲ 영재지원단(영등포 재활용 실천지원단) 운영 ▲ 자원순환 회수로봇 설치 및 운영 ▲ 재활용품 민간회수기관 운영 ▲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 공공기관 다회용컵 공유사업 등 주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원순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의섭 청소과장은 “고고챌린지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