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장1동 ‘사랑담은 행복반찬’ 반찬 배달 및 안부 확인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9 [10:03]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장1동 ‘사랑담은 행복반찬’ 반찬 배달 및 안부 확인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9 [10:03]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명장1동 적십자봉사회와 함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반찬 배달과 안부를 확인하는 ‘사랑담은 행복반찬’ 사업을 진행했다.

 

‘사랑담은 행복반찬’ 사업은 우리 동래 천사 사업의 일환으로 명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받아 선정된 지역 특화 사업이다. 관내 고독사 위험군인 1인 가구 50세대에 지난 6월부터 오는 12월까지 7개월 동안 월 1회 반찬 배달과 안부 확인을 진행한다. 동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고독사 위험 대상자에 대한 결식 우려 해소 및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행사는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직접 삼계탕을 만들고 명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조리된 음식을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배달하면서 따뜻한 안부와 함께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는 것으로 진행됐다.

 

명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영주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힘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무엇보다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운서 명장1동장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확보하는 의미에서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