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온 마을을 배움터로, 마을 교육 활동가 모두 모여라!마을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단체 및 개인 모집
광명시 교육협력지원센터는 29일부터 8월 26일까지 마을 교육 활성화를 위해 광명 마을 교육 자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마을과 학교를 연계한 광명 혁신교육지구의 교육인프라 구축하기 위해 마을 교육 활동가를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인문?사회, 문화?예술, 체육?건강, 디지털?과학?미래기술, 시민교육, 영상?미디어, 인성?상담, 놀이, 진로, 자기주도학습 등 학교 및 마을에서 아동과 청소년 대상으로 교육이 가능한 모든 분야에 신청할 수 있다.
광명시에 거주하고 해당 분야의 교육콘텐츠를 수행할 능력과 경력을 가진 단체와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교육협력지원센터는 선발된 마을 교육 활동가 정보를 학교에 안내하고, 이들에 대한 연수 및 워크숍 등을 통한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을의 능력 있는 인재를 발굴해 마을과 학교가 더욱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마을 교육 공동체가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마을교육 자원을 바탕으로 혁신교육지구를 비롯해 디지털 혁신 교육센터, 시립과학관 등에서 활동할 인적 인프라의 기초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 교육협력지원센터는 2020년 설립된 이후 광명의 마을 교육 기관 및 단체, 자연 체험 활동처 등 마을 교육 자원을 책과 지도, 영상으로 제작하여 학교와 마을에 공유했다. 이러한 인프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쉽게 마을과 학교가 연계하는 방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