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 청소년육성위원회에 청소년위원 위촉한다!위촉된 청소년위원은 청소년정책 수립·시행과 각종 청소년정책 사업 심의·조정에 참여 예정
부산시는 그동안 청소년 없이 운영돼 오던 시 청소년육성위원회(위원장 행정부시장)에 청소년위원을 위촉한다고 밝혔다.
이는 시 청소년육성위원회가 청소년육성을 위한 기본계획과 연도별 시행계획 등 각종 청소년정책을 심의·조정하거나, 시가 청소년정책을 수립·시행할 때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해 청소년정책의 체감도와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시는 청소년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청소년위원 위촉 근거를 마련했고, 오는 8월 2일부터 16일까지 청소년위원 후보자를 모집한다.
8월 중으로 모집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실시한 다음 최종 4명을 선발해 청소년위원으로 위촉하며, 위촉된 청소년위원은 2022년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2년간 청소년정책 수립·시행, 각종 청소년정책 사업의 심의·조정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청소년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 관심과 활동 실적이 있고, 식견을 갖춘 청소년을 청소년위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청소년 위원으로 활동하고 싶은 청소년은 부산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해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정책제안서를 작성한 다음,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의 역량 있는 청소년들을 청소년정책 수립과 시행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아울러 청소년의 욕구가 반영된, 새로운 시대에 맞는 청소년정책을 추진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청소년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청소년들의 행보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