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꼭 필요한 사업 직접 투표해주세요! 중랑구, 2022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주민투표 실시8월 1일부터 15일까지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주민투표 실시
중랑구는 8월 1일부터 15일까지 엠보팅을 통해 2022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를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예산 편성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주민들이 직접 행정에 참여함으로써 구 예산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고 있다.
투표는 엠보팅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주민생활분야 6개, 도시건설분야 33개 사업으로 구성된 총 39개 사업 중 1인당 5개 사업을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사업은 2023년 11억원 규모의 예산으로 편성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투표 대상 사업으로는 스쿨존 표지병 설치, 도심 속 푸른 공원 조성 사업 등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들이 많이 올라왔다.
한편 지난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29개 사업 중 ‘횡단보도 바닥신호등 설치’, ‘면목5동 환경개선’ 등 현재까지 7개 사업이 완료됐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매년 운영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서 주민 여러분이 제안하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지역발전과 생활불편사항 등을 해결해 나가겠다”며 “내년도 예산편성에 주민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