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냉방용품 지원으로 선선(善善)한 여름나기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 활용
성북구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주거취약 1인가구와 함께하는 고립예방 복지안전망 구축을 통한 1인가구를 대상으로“선선(善善)한 여름나기, 2차 맞춤형 냉방용품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그동안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체적으로 마련했던 기금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특히, 이번 폭염을 앞두고 무더위와 코로나로 지친 1인가구 주거취약계층 중장년·노년·청년층의 연령별로“선선(善善)한 여름나기, 2차 맞춤형 냉방용품 나눔행사”로 써큘레이터(10대, 100만원 상당), 인견이불(10채, 50만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지난 8일에 진행했던 1차 냉방용품(선풍기 15대) 나눔과 이번 2차 냉방용품 나눔을 통해 앞으로도 고립우려 주거취약 1인가구에 대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 나갈수 있도록 고립안심 성북 구현에 앞장 설 계획이다.
김성자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1인가구 중장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코로나 19, 폭염에 주거가 취약한 가구가 조금이라도 선선하게 보내실 수 있게 써큘레이터와 인견이불을 드릴수 있어 다행이며, 앞으로도 동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민간자원연계를 통한 사회적 관계형성과 안정적인 생활을 할수 있도록 도움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고립이 우려되는 1인가구에 대해 연령별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과 돌봄을 실천하는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온정2 이소(따뜻함을 켜는 정릉2동 이웃의 소리)”특화사업 등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주민을 보살피는데 앞장서 왔으며 취약계층의 1인가구를 가까이에서 더욱더 촘촘히 살피는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