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체험관 성교육’ 실시인천광역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연계…(성)폭력 예방 및 아동 권리 교육
연수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체험관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정확한 성지식을 습득하고 올바른 성가치관 형성을 통해 자기 결정권을 가지고 건강한 개인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인천광역시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만남-탄생-성장-표현-행복’이라는 각각의 공간에서 주제별 교육을 통해 발달 단계별 필요한 성인지적 관점의 교육을 진행했다.
사춘기 시기 몸과 마음의 변화에 대한 이해 및 일상 속 지켜야 할 에티켓을 알아보고 디지털 (성)폭력의 위험성과 대응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한 여러 체험학습을 통해 스스로 자신이 권리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권리 보호를 위한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과 타인의 소중함을 알고, 스스로를 지켜나갈 수 있는 내재적인 힘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