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 구립어린이집 환경개선 사업 관련 현장 점검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01 [11:14]

인천광역시 계양구, 구립어린이집 환경개선 사업 관련 현장 점검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08/01 [11:14]

인천광역시 계양구 윤환 구청장은 지난 29일 구립어린이집 환경개선 사업 현장을 찾아 진행상황 점검에 나섰다.

 

‘구립어린이집 환경개선 사업’은 낡고 오래된 구립어린이집의 생활환경 개선과 에너지 성능 효율화를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계양구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주관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시비 총 14억을 지원받아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노후화로 인해 에너지효율이 저하된 기존 건축물의 외벽 단열 보강, 고성능 단열 창호 교체, 폐열회수형 환기장치 설치 공사 등을 통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높이고 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구에서는 10년 이상 된 구립어린이집 9개소를 대상으로 신재생 에너지를 설치하는 등 에너지 효율화를 추구하는 한편, 구조안전 보강, 화재안전성능 보강, 안전매트 등을 설치해 영유아를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노후 건축물의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윤환 구청장은 “리모델링 사업 추진 시 현장을 꼼꼼히 살피고, 구민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이 없는지 철저히 확인하기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계양구,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