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 제일골목시장 활성화, 상인회가 나섰다! 광진구 선진시장 탐방 및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 개최화양 제일골목시장 ‘2022 전통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공모 사업’ 선정 등 골목시장 활성화 위한 노력 이어져
화양동 제일골목시장 상인회가 골목시장 활성화를 위해 선진시장을 탐방하고 고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화양동 제일골목시장은 고객서비스 혁신과 상인 기초 역량 강화를 목표로, 상인회가 중심이 되어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선진시장 탐방’ 및 ‘화양시장 문화이야기’ 등 골목시장을 발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지난 6월 10일 열린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행사는 떡메치기, 윷놀이, 즉석사진 콘테스트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의 장이 되었다.
7월 19일과 20일에는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시장 관리법을 배우기 위해 42명의 시장 상인들이 강원도 속초관광수산시장, 양양시장, 강릉중앙시장을 탐방했다.
상인회 회원들은 이틀에 걸친 탐방에서 밀집된 상가를 안전하게 지켜주기 위해 지능형 화재감지 시스템을 장착한 ‘양양시장 아케이드’, 단오축제와 연계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전통시장의 성공사례를 보여준 ‘강릉중앙시장’, 야간 경관조명으로 꾸며진 특화 거리와 특화 먹거리 골목을 조성한 ‘속초관광 수산시장’ 등 활성화된 시장 문화에 대한 벤치마킹과 ‘우리 시장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상인회 자체 분임 토론을 개최하는 등 골목시장 활성화 도모에 여념이 없었다.
또한 시장 초입에 위치한 한아름 볼링장 입구에서는 시장 방문 고객의 한여름 더위를 식혀줄 ‘화양시장 문화이야기’ 행사가 7월 29일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상인들은 시장 인근을 돌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시작으로 ‘문화 이야기 투어’와 ‘물풍선 날리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시원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주민들의 시장 방문을 유도했다.
최규철 화양 제일골목시장 상인회장은 “상인회에서는 골목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친절과 신뢰, 안전을 바탕으로 발전하는 화양 제일골목시장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양동 제일골목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사업인 ‘2022년 전통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5대 혁신과제(편리한 지불·결제, 고객 신뢰 제고, 위생·청결, 상인조직 역량 강화, 시장 안전관리)를 추진하고, 추후 문화관광형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