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동래구 동래읍성도서관, ‘책 여행단’ 운영(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부산광역시 동래구는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의 2022년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동래읍성도서관에서 ‘책 여행단’ 프로그램을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운영한다.
동래읍성도서관 ‘책 여행단’프로그램은 총 4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성인 책 여행단은 9월 2일 ~ 10월 28일 매주 금요일에 만나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 카뮈의 ‘이방인’ 등 고전을 읽고 나라별로 인문학 여행을 떠난다.
아동 책 여행단은 초등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꾸린다. 이들은 9월 8~29일 매주 목요일 ‘빨간 머리 앤’, ‘어린 왕자’ 등을 읽고 인문학에 대한 흥미를 돋우는 시간을 갖는다.
아동 책 여행단 체험특강도 마련된다. 9월 7일과 14일, 초등 1~3학년 학생들이 모여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해결법을 알아보고 관련 활동 체험을 한다. 9월 18일 일요일에는 유아?초등학생, 학부모를 위한 ‘온 가족이 함께 보는 힐링 매직 버블쇼’가 예정되어 있다. ‘책 여행단’ 참가 신청은 동래읍성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오는 8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온 가족이 함께 보는 힐링 매직 버블쇼’ 공연 참가 신청은 8월 10일 오전 10시 30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