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미추홀구, 걷고 싶은 용현5동 안심 마을 골목 조성 사업 추진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11:04]

미추홀구, 걷고 싶은 용현5동 안심 마을 골목 조성 사업 추진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08/05 [11:04]

인천 미추홀구는 5일 걷고 싶은 용현5동 안심 마을 골목 조성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걷고 싶은 용현5동 안심 마을 골목 조성 사업은 인천시 공공디자인 분야 지원 사업 일환으로 용현초등학교와 용정근린공원 주변 주택이 밀집한 용현5동 일원에 범죄예방환경디자인 기법을 적용해 범죄에 취약한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마을 골목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보고회에는 이영훈 미추홀구청장과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 구의원, 미추홀경찰서, 주민 및 용역 수행사 등이 참석했다.

 

구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현장조사와 주민워크숍을 진행했다.

 

통장자율회를 비롯한 주민들과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미추홀경찰서, 전문가 등은 지역현황 조사, 워크숍 등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지역 특성에 적합한 안심골목 디자인을 도출했다.

 

구는 다음달 예정된 인천시 공공디자인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라 그간 도출한 약 50여 종 안심시설 디자인을 보완 및 확정해 이를 적용한 실시설계 및 시설물 제작설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이웃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들고자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의미가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물리적 환경 개선에서 나아가 자발적으로 범죄를 예방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는 마을을 조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