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모도 교육이 필요해요! -노원어린이도서관 부모교육 특강

tvN ‘알쓸신잡2’ 장동선 박사, EBS ‘부모’ 임영주 박사 등 진행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10 [07:57]

부모도 교육이 필요해요! -노원어린이도서관 부모교육 특강

tvN ‘알쓸신잡2’ 장동선 박사, EBS ‘부모’ 임영주 박사 등 진행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08/10 [07:57]

서울 노원구가 책을 매개로 한 사회적 육아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강 제목은 ‘부모에게도 교육이 필요한 시대’다. 자녀 양육 및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서는 영유아기 독서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올바른 양육자상을 제시한다.

 

특강은 8. 31.(수), 9. 7.(수), 9. 14.(수), 9. 28.(수) 오전 10시, 노원어린이도서관 3층 강당에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강연자로는 작가 활동 외에도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장동선 박사 ▲임영주 박사 ▲임성미 교수 ▲이임숙 이사다.

 

최근 tvN ‘알쓸신잡2’ 프로그램 고정 멤버로 출연해 지적 재미를 선사했던 뇌 과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장동선 박사가 8월 31일(수) 첫 번째 특강의 문을 연다. ‘아이의 뇌에 어떤 스토리를 심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행복하고 창의적인 뇌를 가진 아이로 키우는 비결을 소개할 예정이다.

 

9월 7일(수) 두 번째 강의는 EBS ‘부모’,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훈육, 아빠 육아, 형제 갈등 등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현실적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 임영주 박사가 진행한다.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는 주제로, 화내고 돌아서서 후회하는 부모를 위한 감정 심리 특강을 준비한다.

9월 14일(수)에는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소통, 가정에서 기르는 문해력’이라는 주제로, 카톨릭대 교육대학원 임성미 교수가 강의한다. 그림책을 통한 부모와 자녀의 소통법, 문해력을 키우는 독서 육아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9월 28일(수)에는 EBS ‘부모클래스’에 출연하고 책 ‘엄마의 말 공부’의 저자인 이임숙 한국독서치료학회 이사가 ‘아이를 변화시키는 부모의 말’을 주제로 강의한다.

 

한편 노원어린이도서관은 2003년에 개관한 지자체 최초 어린이 특화 도서관으로, 2019년 12월 도서관 증축과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대상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맞춤형 도서추천 프로그램, 독서캠프 등 120여 개의 프로그램을 진행, 4,800여명이 참여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서로를 이해하고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더이상 책만 읽는 곳이 아니라, 전 세대가 소통하는 문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