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동구, 논현2동 주민총회 열려…주민자치가 꽃피는 함께하는 동네 만들기

비대면 총회 진행, 논현2동 6단지 앞 아름다운 거리 조성 의제 주민투표로 통과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10 [09:33]

남동구, 논현2동 주민총회 열려…주민자치가 꽃피는 함께하는 동네 만들기

비대면 총회 진행, 논현2동 6단지 앞 아름다운 거리 조성 의제 주민투표로 통과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08/10 [09:33]

인천시 남동구 논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주민총회를 열고 내년에 진행될 주민 제안사업에 대한 논의를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제안사업은 6단지 아파트 앞 거리를 아름다운 꽃길과 벤치 등 주민 휴식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으로, 지난달 21일부터 11일간 주민 찬반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특히, 바로 옆 7단지 내 꽃길 거리 조성이 올해 완료돼 6단지 거리 조성이 끝나는 내년에는 함께 논현2동을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사업을 발표한 엄대용 문화환경분과장은 “그간 사업 추진의 타당성과 올바른 방향 정립을 위해 면밀히 추진해 왔다”라며 “6단지와 7단지를 잇는 아름다운 거리를 지역 명소로 부상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총회에서는 올해 진행되는 사업에 대한 보고도 이뤄졌다.

 

코로나19 속 주민들의 심신 안정을 위한 ‘함께 모여 사부작사부작’ 사업과 주민들에게 생활 공구, 휠체어를 빌려주는‘다있소 공구방’사업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송수철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축제로 만들고자 했던 주민총회가 비대면으로 진행돼 안타까운 마음”이라면서 “하지만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리 주민자치회 위원 모두가 하나가 돼 동네를 위해 열심히 뛰어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