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책위, 의원 정책개발 연구용역 8건 심의·선정연구용역 이행 실태 점검 및 정책방향 제시 위한 연구·정책자문 추진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는 17일 2022년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 제안과제 심의·선정을 위한 임시회를 개최했다.
정책위는 연구용역과제의 내실화와 활용 강화를 위해 사전 심의를 수행했고, 향후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과제 결과물을 평가하고 활용·관리할 예정이다.
정책위는 이날 회의에서 의원 연구모임이 제출한 2022년도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 제안과제 8건을 심의·선정했다.
구체적으로 ▲충남마을교육공동체 활동 지원의 일반행정 기능 강화 방안 연구(연구모임 대표의원 김명숙) ▲충남 프로야구단 설립 방안 검토에 관한 연구(〃 이종화) ▲충청남도 공·사립유치원 방과 후 과정 운영 실태조사 및 발전 방안모색 연구(〃 홍성현)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스마트폰 과몰입과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 연구(〃 전익현) ▲충남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고 방안(〃 방한일) ▲기후변화 위기에 따른 에너지 취약계층 현황과 제도 개선방안 연구(〃 김선태) ▲취약계층 먹거리 실태 및 복지 정책 방안 연구(〃 이연희) ▲화력발전소 주변 해양생태계 및 환경 개선방안 연구(〃 신영호)이다.
정책위는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의 이행실태를 점검해 활용도를 높이고, 위원회의 발전방향 제시를 위한 토론회 및 현장답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의정의 주요현안 정책방향 제시를 위한 연구자문 및 소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정책자문에 힘쓸 방침이다.
이완식 정책위원장은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 결과가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연구용역 수행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