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군포시의회가 의정활동에의 시민 여론 수렴 강화를 위한 조치로 ‘2022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를 앞두고 시민제보 접수를 시행한다.
시의회에 의하면 올해 행감은 9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행감특위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시민제보를 받아 시의원들이 미처 인지?점검하지 못한 시민 불편 및 행정 오류를 파악하려 한다.
군포시 행정과 시의회 의정활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제보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의회 누리집(gunpocouncil.go.kr→참여마당→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의 신설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 등 편한 방법을 선택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 행감특위 김귀근 위원장은 “시정 개선에 대한 시민 요구를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시의회의 변화가 행감 시민제보 접수로 실현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의회는 시민을 위한 행정이 제대로 시행되는지 꼼꼼히 확인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의회는 9월 15일부터 10월 4일까지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하며, 회기 동안 조례 및 기타안건, 2021 회계연도 결산안,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도 심의?처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