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군.구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인사운영 업무협약서 체결

인천 기초의회 인사권 독립에 앞장서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8/26 [16:47]

인천 군.구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인사운영 업무협약서 체결

인천 기초의회 인사권 독립에 앞장서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8/26 [16:47]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회장 배상록-미추홀구의회 의장)는 지난 26일 미추홀구의회에서 각 군·구 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월례회의를 개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의 10개 군·구의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와 심의안건 등의 토의를 마치고, 지방의회 인사권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 상호간 인사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2년 1월 13일 자지방자치법이 32년만 전면 개정되어 지방의회 소속 공무원 임용권자가 지방자치단체장에서 의회 의장으로 변경됐다.

 

그러나, 군.구 의회 공무원의 적은 인력 비중으로 자체 채용과 자체승진에 어려움이 있어 완전한 인사권 독립으로 보기에는 어려운 현실에 있다.

 

이를 해소하고자 그간 진행된 집행부와 의회간의 단독 인사운영 협약의 한계를 극복하고 인천 기초의회간 전입, 전출의 기관을 확대하는 주요내용으로 하는 이번 협약식을 체결하게 됐다.

 

배상록 인천군.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맞이하여 각 구의회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의회 자체적으로도 독립된 인사권을 활용하고 직원들의 역량을 상승시킬 필요가 있다” 고 인사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는 인천시 각 군·구의회의 효율적인 의정 활동을 장려하고, 모범사례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역량을 강화해나가는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매월 각 군·구의회를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