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도의회, 제주교육발전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대표 정이운의원, 부대표 고의숙의원 선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19:19]

제주도의회, 제주교육발전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대표 정이운의원, 부대표 고의숙의원 선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8/29 [19:19]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제주교육발전연구회가 8월 29일 오후 2시30분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1소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오늘 창립총회는 지난 7월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개원에 따라 의원연구단체 제주교육발전연구회로 지난 8월 23일 11명의 회원으로 구성이 완료되어 단체가 결성을 위해 개최되었다. 창립총회 개최 결과, 정관 승인을 완료하였고, 2022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연구회를 이끌어 나갈 임원 선출, 연구회 사업계획 등을 승인하였고, 기타 연구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연구회 임원 대표에는 정이운의원(교육의원 서귀포시서부선거구)이 선출되었고, 부대표에는 고의숙의원(교육의원 제주시중부선거구)이 선출되었다.

 

이번 대표에 선출된 정이운의원은 앞으로 제주교육발전연구회가 목표로 하는 전문적이고 확고한 교육철학을 토대로 교육현장에 대한 실질적인 문제해결과 구체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연구회로 운영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제주교육가족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원연구단체가 되도록 차근차근 실무 계획을 기획하여 당해 연도에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올해 사업으로 교육현안에 대한 정책토론회, 간담회, 직무연찬, 현안 과제에 따른 현장방문 등 여러 분야의 다양한 교육 사업들을 기획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의 정치 중립성을 견지하고 당리당략이나 정파를 초월하여 제주교육가족들에게 열린 자세로 임하며 제주교육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제주교육발전연구회는 제9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부터 제주의 교육정책에 대한 연구 분석을 통하여 교육정책의 내실을 기하고 교육현안을 공론화하여 제주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이번 창립총회에 발기한 회원은 강동우의원, 고의숙의원, 김창식의원, 양홍식의원, 오승식의원, 이남근의원, 정이운의원(이상 교육위원회), 강봉직의원, 송창권의원(이상 환경도시위원회), 이정엽의원(행정자치위원회), 원화자의원(보건복지안전위원회) 등 총 11명이 참여하였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