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특례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참가

30일 개막식에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 등 수원특례시의회 의원들 참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8/30 [17:10]

수원특례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참가

30일 개막식에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 등 수원특례시의회 의원들 참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8/30 [17:10]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30일부터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 참가했다.

 

시의회는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관을 설치해 수원특례시의회의 역사 및 성과, 제12대 수원특례시의회 구성 및 연구단체 현황 등 의정활동을 알린다. 또 희망 메시지판 체험코너를 마련해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의회에 바라는 점과 지방분권을 염원하는 메시지를 적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30일 열린 박람회 개막식에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수원특례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했다. 개막식 후 박람회 전시관을 관람하고, 의회 전시관에 방문해 운영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기정 의장은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방의회, 지방행정과 중앙행정 간 소통과 협력, 국민의 관심과 응원 등 자치분권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 형성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수원 방문을 환영한다며 “수원에 머무는 동안 수원화성, 광교호수공원, 행궁동거리, 수원통닭거리 등 수원의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를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지방의회와 지방자치단체의 가치를 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고자 한국지방신문협회 주관으로 마련된 행사로 9월 1일까지 열린다. 박람회 전시장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의 행정·의정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50여 개의 전시관이 운영 중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