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2년도 하반기 교육시설 하자점검 실시교육시설물의 하자 발생 유무 및 유지관리 상태 등 점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도 하반기 교육시설 하자점검’을 오는 10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하자점검은 각종 교육시설물 공사의 사후관리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세종시교육청은 건축, 토목, 기계, 전기, 통신, 소방 등 각 공종 기술직 공무원과 학교 관계자가 함께 입회해 신?증축, 환경개선 등 준공검사를 완료한 날부터 하자검사 기간 내에 있는 각급 학교, 직속기관 총 104곳을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건축) 주요 구조부, 마감재 균열, 누수 등 ▲(토목?조경) 외부 도로 및 보도 상태, 식재 수목 상태 등 ▲(전기?통신) 배선 기구 부착 및 설비 전원 상태 등 ▲(기계) 배관 누수, 펌프 및 자동제어 작동 상태 등 ▲(소방) 소방 시설의 적정 설치 여부, 안전관리 상태 등이다.
하자점검을 통해 발견된 사항은 시공사에 통보해 즉시 보수하도록 조치하고 미이행 시에는 하자보수보증금을 강제집행 하는 등 보수로 인한 재정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하자가 발생된 원인을 분석하여 추후 공사에 대하여 하자 발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방도를 강구할 예정이다.
최호연 교육시설과장은 “교육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하자관리와 신속한 보수를 통해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교육시설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매년 하자담보 책임기간 내에 있는 교육시설물을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 하자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