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의회는 2일 오후 2시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제1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앞서 시의회는 같은 날 오전 10시 개의한 제233회 울산광역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과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하여, 이장걸, 김동칠, 이영해, 백현조, 홍성우 의원 등 총 5명을 위원으로 선임했다.
인사청문특위 위원으로 선임된 5명의 위원은 이날 첫 회의를 열고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부위원장 선임의 건,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운영계획 채택의 건 등 총 3건의 안건을 심사했으며, 홍성우 위원과 김동칠 위원을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오는 9월 16일 제2차 회의를 열고 인사청문회를 실시하여 임용후보자의 능력, 정책, 전문성 등에 대해 철저한 검증을 진행하고, 9월 21일 제3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최종 경과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으로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광역시의회의 공기관 및 산하기관장 임용후보자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018년 12월 울산광역시의회와 울산광역시 간 업무협약에 따라, 2019년도 울산연구원장, 2020년도 울산경제진흥원장, 2021년도 울산도시공사 사장과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